Tuesday, November 9, 2010

대학교 신입생 후배들에게 해 주고 싶은 세 가지 조언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처음 대학교에 가면 힘들 수도 있습니. 캠퍼스를 잘 모르고 수업들이 어렵지만 다 괜찮아질 것입니다. 교수님들하고 선배들이 도와 줄 것입니다. 대학교 신입생 후배들에게 세 가지 조언을 해 주고 싶습니다.  첫 번째 조언은  캠퍼스를 잘 알라는 것입니. 두 번째 조언은 실러버스를 잘 보라는 것입니다. 마지막 조언은 동아리 활동을 하라는 것입니다. 조언을 잘 따르면 대학 생활은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.
          첫 번째 조언은  캠퍼스를 잘 알라는 것입니. 처음 대학교에 가면 캠퍼스를 잘 모르니까 캠퍼스 지도를 보십시오.  다 없지만 지도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. 처음에 지도를 잘 보면 나중에 지도가 필요가 없습니다.  어디든지 캠퍼스에가고 싶으면 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  지도에서 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.  공부하고 싶으면 그냥 도서관에 갈 수 있습니다.  도서관에 안 가고 싶으면 다른 장소에 갈 수 있습니다.  좋은 장소를 찾으면 좋겠습니다. 그리고 캠퍼스는 많은 카페와 식당이 있으니까 모든 장소에서 식사를 해 보십시오. 그곳이 마음에 들면 나중에 다시 있습니다.  
          두 번째 조언은 실러버스를 잘 보라는 것입니다. 사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. 나중에 바쁜 스케줄이 있으면 실러버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  실러버스를 받은 다음에 수첩에 모두를 씁니다. 숙제와 시험 날짜를 써야 됩니다.  나중에 자유 시간을 알고 싶으면 그냥 수첩를 보면 됩니다. 그리고 아파서 수업을 못 들어도 숙제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. 실러버스에 교수님의 이메일이 있을 것입니다. 문제가 있으면 교수님께 연락 할 수 있습니다.
          마지막 조언은 동아리 활동을 해 보라는 것입니다. 동아리가 많이 있으니까 관심이 있으면 동아리에 가입하면 됩니다. 동아리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. 사람들과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. 동아리에 선배들이 있습니다. 문제가 있으면 선배들이 도와 줄 것입니다. 그리고 질문도 있으면 물어 봐도 됩니다. 동아리 활동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. 좋은 기억이 것입니다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대학교 생활이 어려울 있지만 조언을 잘 따르면 다 괜찮아질 것입니다.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. 일할 때가 있고 놀 때가 있는 법입니다. 열심히 공부하면 재미있겠 놀어도 됩니다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